본문 바로가기

아이방

내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장난감 활용의 기술 Toy WORLD

반응형
내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장난감 활용의 기술 Toy WORLD

아이가 크는 만큼 늘어가는 장난감 때문에 어느새 집 안이 어수선하게 변해버렸다면 이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색감이 고운 장난감을 데커레이션에 적절히 활용하면 아이 눈높이와도 맞고 오히려 사랑스럽고 화사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다.

Living Idea
아이를 위해 꾸미는 것을 아이 방으로 국한시키지 말자.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에게 거실, 발코니, 주방, 욕실도 놀이 공간이 될 수 있다. 인형, 캐릭터 시트지, 유아용 운동기구 등 아이가 좋아하는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소소한 볼거리가 있는 집으로 만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상력을 키우는 캐릭터 욕실
물을 겁내는 아이가 편안한 마음으로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 시트지와 대형 풍선으로 꾸민 욕실 데커레이션. 핑크색 이동식 욕조 18만원, shinebath by 옥션. 깡통로봇 풍선 1만7천원, 파티피아. 비행기 그래픽 스티커 1만5천원, 아리.

1 장난감으로 즐거워지는 목욕
밋밋한 욕실 타일에 캐릭터 스티커를 붙이고 물에 뜨는 장난감을 곳곳에 배치해 아이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꾸민다. 디자인이 예쁜 비비드 컬러의 양치컵, 칫솔, 목욕 타월 등의 소품을 활용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로봇 그래픽 스티커 1만5천원, 아리.

2 커다란 장난감은 발코니를 활용
집이 좁아 큰 볼풀이나 텐트를 들여놓을 공간을 마련하기 어려울 때 발코니를 활용한다. 안쪽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크고 작은 장난감을 수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이용 텐트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대형 마트에서 2만~3만원 정도에 쉽게 구입할 수 있다.

3 거실 코너에 운동 공간을 마련
아이의 운동량이 적어 비만이 걱정된다면 거실 한 코너를 운동기구로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용 운동기구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색감과 디자인이 예뻐 의외의 인테리어 효과를 발휘한다. 유아용 헬스 바이크 9만7천원, emnm2006 by 옥션.

4 주방의 일부를 아이 놀이 공간으로
주방 일을 하는 엄마를 귀찮을 만큼 따라다니는 아이를 위해 주방 공간 일부를 할애한다. 주방용품 미니어처 장난감을 놓고 간식거리만 보관하는 아이 전용 미니 냉장고를 놓아 주방에도 놀이 공간을 만든다. 미니 냉장고 6만9천원, nookyshop by 옥션.

Kids Room Idea
어차피 커서 수납하기도 힘든 아이 장난감은 소품처럼 생각해 감추지 말고 드러내놓으면 색다른 분위기로 아이 방을 연출할 수 있다. 크기가 작은 장난감은 박스나 장식장 등을 마련해 따로 수납하고 포인트는 대형 장난감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컨트리풍 인형으로 내추럴하게
아이 방 한쪽 벽을 수풀 그림 벽지와 키 큰 나무로 장식해 내추럴한 분위기로 연출한다. 자연주의 인테리어는 편안한 느낌을 주어 아이 정서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어울리는 컨트리풍의 커다란 인형을 놓아 이색적으로 방을 꾸민다. 빨강머리 소녀 인형 8만3천원, 인형백화점. 남자아이·여자아이 인형 각 9천9백원, 모던하우스.

1 벽면은 실사 벽지로 연출
축구 골대가 그려진 실사 벽지로 아이 방 한 면을 도배한 뒤 앞쪽에 공 모양의 장난감을 두어 연출한다. 실사 벽지 대신 쉽게 구할 수 있는 농구 골대로 침대 헤드를 장식하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축구 골대 벽지 13만2천원, 뮤럴즈.

2 아이가 조립한 장난감 활용
낚싯줄을 이용해 모형 비행기, 자동차 등을 천장에 여러 개 달아 독특하게 꾸며본다. 과학상자나 조립식 장난감을 즐기는 아이는 자신의 작품을 데커레이션에 활용하면 굉장히 좋아한다. 작품의 수가 많아지면 선반이나 장을 활용해 전시한다.

3 천장에 대형 연을 달아 장식
날씨 좋은 주말이면 공원이나 한강둔치에서 아이와 함께 연을 날리는 가족들이 눈에 띈다. 놀이 도구로는 좋지만 보관이 애매한 커다란 연을 아이 방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면 재미있는 연출이 된다. 천사 캐릭터 대형 연 1만1천9백원, 코스트코.

4 대형 헬륨 풍선을 재미있게 연출
놀이공원에 가면 한두 개씩 사게 되는 헬륨 풍선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 헬륨가스가 빠지면 입으로 분 뒤 낚싯줄로 천장에 달아 다시 사용한다. 벽이 밋밋하면 캐릭터 스티커나 띠벽지를 붙인다. 박쥐·거미 은박 풍선 각 6천원, 파티피아. 강아지 스티커 1만5천원, 아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