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동에 12층/5층 규모 2개동 신축, 2009년 완공 예정
한국발 고부가가치 창출해낼 광학기술 기반의 전문 연구개발센터(R&D)로 육성
최고수준의 갤러리와 공연장 갖춘 '서울대표 문화센터'로 만들 예정

광학기기 전문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삼성동 사옥 건설부지에서 공사시작을 기념하는 기공식을 24일 가졌다. 2009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는 이 빌딩은 사무공간과 광학기술을 기반으로 R&D센터(영상,의료,바이오 솔루션 기술개발) 및 문화센터로 활용될 예정이며 대지 9,587평방미터, 총 12층/5층 두 개의 건물로 신축된다.

올림푸스한국은 이 빌딩을 광학기술을 기반으로 IT와 BT를 접목시켜 컨텐츠/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 연구개발센터로 발전 시킬 계획이며, 더불어 갤러리와 공연장을 갖춘 문화 공간도 갖출 계획이다.

올림푸스한국의 방일석 대표는 "올림푸스한국 자사 빌딩 신축은 광학 전문 글로벌 기업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발 고부가가치 사업을 위한 연구 개발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며 "R&D센터 이외에 공연장, 갤러리 등의 문화공간도 세심하게 설계해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기공식에는 방일석대표를 비롯해 올림푸스한국 임직원 일동, 건설 관계자 등 이 참석했다.

올림푸스한국은 2000년 설립된 일본 올림푸스그룹의 계열사로 디지털 카메라 중심의 영상사업과 내시경 기기 중심의 의료기기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2002년 자회사 오디엔케이(ODNK)를 설립, 올림푸스 광학기술 기반과 한국의 뛰어난 IT/BT기술을 접목시켜 고부가가치 솔루션(Solution) 개발을 통해 한국중심의 해외사업 전개를 추진하고 있다.

자회사인 오디엔케이는 카메라용 반도체 메모리 카드(XD 픽쳐스 카드) 제작ㆍ공급, 국내 최대 온라인 인화 솔루션
미오디오(www.miodio.co.kr)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용 모니터 사업과 줄기세포 등 바이오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사진설명> 삼성동 R&D센터 조감도


2008년 캘린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