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벽면,문

교실 칠판의 진화, 이제 화이트보드가 아니라 3D 스마트보드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액티브 스마트보드(SMARTboard)인 에듀심(Edusim)은 교육 환경을 3D 가상 세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본래 12학년(우리나라 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에듀심은 저학년 교실이나 사무용으로 쓰는데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에듀심 프로그램은 사우스이스트 캔자스 교육 서비스 센터(Southeast Kansas Eduscation Service Center) 그린부시(Greenbush)가 개발한 것으로, 동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에듀심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업시간에 필요한 안전한 3D 인터액티브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고 밝히고 있다.


인터액티브 화이트보드 표면을 활용하는 에듀심은 학생들의 수업 참여를 유도하는 아주 강력한 방법이다. 일례로 학생들은 칠판 앞으로 나가지 않고도 자신의 책상위에 있는 컴퓨터에서 에듀심을 켜놓고 인터액티브 화이트보드와 연결하여 화이트보드에 수학식을 풀거나 도형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에듀심을 사용하는 여러 개의 인터액티브 화이트보드를 연결함으로써 여러 교실에 나눠져 있는 학생들이 협동하여 3D 인터액티브 환경, 즉 스쿨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은 가상의 공간에서 협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Trendhun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