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 실

코골이에 효과가 좋은 베개 발명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 과학자가 코골이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위한 해결책을 고안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이 베개는 코고는 것이 멈출 때까지 머리의 위치를 움직여 준다고 한다.


독일 로스톡(Rostok) 대학의 교수이자 이 베개를 발명한 바자르가니(Daryoush Bazargani) 교수는 독일의 한 건강 관련 컨퍼런스에서 이 베개의 시제품을 선보였다.


이 베개는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데 코고는 소리를 분석하는 이 컴퓨터는 책 정도의 크기로 침대 옆 테이블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컴퓨터는 베개 내의 공기 압력을 부분적으로 조절하여 사용자가 자면서 몸을 뒤척여도 비강내 공기의 흐름을 최대화하여 코고는 소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고 한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이 베개는 또한 목 마사지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베개를 고안한 바자르가니 교수는 이미 여러 미국 업체들이 이 제품 생산에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바자르가니 교수는 자신이 코를 골기 때문에 이 베개를 발명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또한 그 자신이 여러 제품을 실험해 보았으나 효과가 없었으며 이 제품을 통해 코골이 환자들이 더욱 편안한 수면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제품 개발 동기를 밝혔다.


출처 Yahoo

http://news.yahoo.com/s/nm/germany_pillow_life_dc;_ylt=AgwjUj5idbzrckZufMJGXpUjtBA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