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빈티지 멀티 숍 〔아이〕의 기발한 상상, 종이 레이스 Doily Recipe

예쁜인테리어소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6. 19:42

본문

반응형
빈티지 멀티 숍 〔아이〕의 기발한 상상, 종이 레이스 Doily Recipe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창문에 레이스 장식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종이 레이스는 창문에 붙이기만 해도 장식이 된다. 마치 레이스 커튼을 드리운 것처럼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종이 레이스는 시간이 지나 빛이 바랠수록 빈티지한 느낌이 더해진다.
Point 종이 레이스를 붙일 때는 굳이 테이프를 숨기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종이 테이프나 패브릭 테이프를 보이도록 붙이는 것이 자연스럽다.

2. 모빌 대신 종이 레이스 밸런스
크기가 비슷한 종이 레이스를 실로 묶어 길게 연결하고, 종이 레이스에 스탬프를 찍거나 나뭇잎을 달아 장식했다. 종이 레이스를 길게 한 줄만 매달아 모빌처럼 장식하거나 여러 줄을 높낮이가 다르게 붙여 레이스 발처럼 장식해도 멋스럽다.
Point 얇은 종이를 레이스 모양으로 찍어냈기 때문에 연결 부분이 떨어지기 쉽다. 장식으로 비즈나 스팽글처럼 무거운 것보다 짚 끈, 스탬프, 스티커 등을 쓰는 것이 좋다.

3. 방문에 다는 문패
종이 레이스로 만든 문패. 종이 레이스 뒷부분에 두꺼운 종이를 붙여 힘 있게 만든 다음 실로 나뭇가지를 매달았다. 아래에 스탬프로 방 주인의 이름을 찍은 뒤 문에 달 수 있는 고리를 만들어주면 끝.
Point 문패에 장식을 붙이려면 힘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뒷부분에 도톰한 종이를 덧대는 것이 좋다.

4. 레이스로 장식한 종이 봉투 스탠드
종이 봉투 안에 돼지 인형과 종이 레이스를 잘라 붙인 뒤 꼬마 전구를 넣어 만든 스탠드. 불을 켜면 마치 그림자 인형극을 보는 것처럼 재미난 풍경이 연출된다.
Point 종이 봉투 대신 유리병을 활용해도 된다.

5. 컵 받침
빵이나 쿠키를 포장하는 종이 레이스의 원래 용도에 가장 가까운 쓰임새. 종이 레이스의 작은 구멍으로 색실을 넣고 단추로 장식해, 색감을 주는 동시에 무게중심을 잡았다.
Point 받침용으로 사용할 때는 중간 부분을 비우고, 데코용으로 사용할 때는 장식을 달아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준다.

6. 앤티크 책 찢어 만든 레이스 액자
프레임을 생략한 액자. 빛 바랜 책장 위에 종이 레이스를 붙여 빈 벽 장식용 액자를 만들었다. 여기에 사진을 덧붙여 장식해도 좋지만 마른 나뭇가지나 꽃잎 등을 붙이면 훌륭한 빈티지 소품이 된다.
Point 시간이 지나면 도일리 색깔도 변해 빈티지 스타일이 완성된다.



1. 장식이 되는 카드
원형의 종이 레이스를 십자로 접어 그 속에 정사각형 메모지를 넣은 카드. 여기에 얇은 리본을 달아 벽에 매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짧은 메모를 적을 수 있는 카드로, 벽에 붙여두면 입체적인 모양의 장식용 오브제가 된다.
Point 편지지 역할을 하는 사각 메모지에 작은 구멍을 뚫어 봉투 역할을 하는 종이 레이스와 분리되지 않도록 리본에 함께 끼워 연결한다.

2. 레이스로 장식한 파일
빳빳한 종이 위에 타원형 종이 레이스를 붙여 만든 북 바인더. 레이스 위에 색실로 시침질해 리본과 단추를 달아 마치 천으로 감싼 것처럼 따뜻한 분위기를 낸다. 납작한 디자인으로 그림엽서나 영수증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Point 종이 위에 레이스를 완벽하게 붙이기보다는 색실로 부분만 고정해 레이스가 자연스럽게 들뜨도록 연결한다.

3. 선물 포장 장식
흔한 종이 봉투를 선물 포장지로 업그레이드시키는 아이디어. 종이 봉투 입구에 반으로 접은 종이 레이스를 뚜껑처럼 덮고, 짚 끈으로 장식했다. 샌드위치나 쿠키 등 완전히 밀봉하기 어려운 아이템의 포장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Point 봉투의 부피가 있기 때문에 원형보다는 타원형의 종이 레이스를 활용해야 예쁘게 모양 낼 수 있다.

4. 스탬프 찍어주는 명함
종이 레이스는 지루한 사각 명함 대신 개성이 넘치는 명함으로도 변신한다. 요즘은 바로바로 스탬프를 찍어주는 DIY 명함이 많은데 이때 빳빳한 사각 종이 대신 원형의 종이 레이스를 사용한다.
Point 긴 라벨 스티커를 붙여주면 훨씬 감각적이다.

5. 미니 스토리 앨범
직사각형 종이 레이스 사이사이에 얇은 속지를 끼우고 반으로 접은 다음 바느질로 고정해 책 모양으로 만들었다. 레이스 부분에는 사진을 붙이고 속지에는 스토리를 적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한 권의 스토리 앨범이 완성된 것. 첫 장에는 천을 오려 붙여 표지를 만든다.
Point 종이 레이스와 속지 7~10장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예쁘다.

6. 로맨틱 편지 봉투
직사각형의 종이 레이스를 3단으로 접고 양쪽 모서리를 바느질로 고정해 편지 봉투를 만들었다. 급하게 편지지가 필요할 때 즉석에서 만들 수 있는 DIY 아이디어.
Point 봉투의 옆선을 바느질로 고정하고, 남은 실로 봉투 앞부분을 색감 있게 장식하면 예쁘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예쁜인테리어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프레소 사진 메모보드  (0) 2007.08.07
아이보리 우드흑판-버드  (0) 2007.08.07
오야스미양 숙면배개(라벤더향)  (0) 2007.08.05
초가집 만들기  (0) 2007.08.05
크리미 핑크  (0) 2007.08.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