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국적인 낭만과 편안함 공존 European Country House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6. 19:38

본문

반응형
이국적인 낭만과 편안함 공존 European Country House

이국적이면서도 소박한 멋, 꾸미지 않은 듯한 편안함…. 모던과 앤티크의 고급스런 매력에도 불구하고 컨트리 스타일이 사랑받는 이유다. 나무의 자연스러운 질감, 잔잔한 꽃무늬 패턴, 빈티지한 소품이 어우러진 유럽풍 컨트리 하우스로 초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use Entrance
집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 한쪽 벽면에 나무 벤치를 놓아 휴식 공간을 마련한다. 낡은 질감이 오히려 멋스러운 나무 벤치에 무릎 담요를 늘어뜨리고 빈티지풍 우편 박스를 놓으면 내추럴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벽면이 밋밋할 땐 페인트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새기고 행잉 바스켓이나 사인보드를 달아 포인트를 준다.

Mini Garden
자연을 닮은 컨트리 인테리어에서 꽃과 식물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 마당 한켠에 미니 가든을 꾸며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껴보자. 나무 박스나 양철통에 작은 화분을 여러 개 담고 식물 이름을 적은 미니 칠판꽂이로 장식하면 손쉽게 정원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낡은 법랑 소품이나 사인보드 등 빈티지 소품을 곳곳에 매치하면 더욱 멋스럽다.

Kitchen
컨트리풍 주방의 특징은 주방 소품을 감추기보다 드러내어 수납하는 것에 있다. 빈티지 오픈 수납장이나 앤티크 그릇장을 활용해 그릇과 소품을 수납하면 아기자기한 컨트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식탁은 원목 제품이 잘 어울리는데, 나무의 느낌이 잘 살도록 테이블보보다는 러너 정도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 빈티지 수납장 55만원, 대부앤틱.

Living Room
거실 벽을 나무 패널로 마감하면 통나무를 자른 널빤지로 벽을 만들었던 초기 컨트리 스타일의 느낌을 재현할 수 있다. 여기에 로맨틱한 꽃무늬 패브릭을 포인트로 매치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소파는 가죽보다는 천이, 튀는 색보다 무난한 색이 어울리며 여러 가지 패턴의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거실 테이블이나 소품은 빈티지한 것으로 선택하면 편안한 정감을 더할 수 있다. 화이트&블루 쿠션 가격미정, style-k. 블랙 새장 13만원, 대부앤틱.

Side Space
컨트리 인테리어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자유로움이다. 컨트리풍 공간에서 이질적인 아이템의 믹스 매치는 부자연스럽기보다 오히려 멋스럽다. 앤티크 의자와 서랍장으로 꾸민 사이드 공간에 테이블로 캐주얼한 철제 아이스박스를 놓아 자유로운 멋을 연출했다. 그린 앤티크 서랍장 65만원, 아시안데코. 블랙 앤티크 의자 30만원, 대부앤틱.

Window Seat
깔끔함보단 흐트러진 듯한 자연스러움은 컨트리 스타일의 또 다른 매력이다. 통유리창 앞 자투리 공간에 꾸민 코지 코너. 서로 다른 패턴의 패브릭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쿠션을 자유롭게 매치해 컨트리한 느낌을 강조했다. 앤티크 타자기 15만원, 대부앤틱.

Bedroom
컨트리 하우스의 낭만이 가장 잘 묻어나는 공간인 침실. 컨트리를 대표하는 패턴인 잔잔한 꽃무늬 쿠션과 로맨틱한 멋을 더하는 레이스 커튼, 내추럴한 손뜨개 장식의 베드 스프레드 등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Kitchen Window
법랑 찬합과 주전자 등 빈티지 소품은 컨트리한 공간의 느낌을 잘 살리는 아이템이다. 허전한 주방 창가에 빈티지 소품을 놓아 포인트를 주고 레이스나 잔잔한 꽃무늬 미니 커튼을 달아 로맨틱한 멋을 더한다.

Corner Space
아기자기한 묘미가 있는 컨트리풍 공간에선 비우는 것보다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앤티크 콘솔과 빈티지 소품, 사진을 걸 수 있는 우드 프레임 등을 활용해 버려진 코너를 시선이 머무는 공간으로 변신시키자. 그린 앤티크 원형 콘솔 75만원, 레드 빈티지 램프 12만원, 대부앤틱.

Bathroom
우드와 화이트톤으로 꾸민 유러피언 컨트리 스타일 욕실. 우아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이동식 욕조와 화이트 앤티크 스타일의 세면대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거친 질감의 바닥 타일로 내추럴한 멋을 더했다.

제품 협찬 / 대부앤틱(02-796-1128, www.daebooantique.com)·(아시안데코(02-794-5730, www,asiandeco.co.kr)·style-k(02- 543- 8157, www.style-k.co.kr) 스타일리스트 / 김상영·최지현(noda+1, 02-391-9635) 진행 / 성하정 기자 사진 / 이주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