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여름 수납, 최선의 방법을 찾아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3.
반응형
2007년 6 월호
여름 수납, 최선의 방법을 찾아라
살다 보면 늘어나게 마련인 살림살이. 자질구레한 물건만 잘 수납해도 올여름 집 안 온도를 5℃는 낮출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근히 까다로운 옷장 수납
침대와 옷장, 화장대를 놓으면 공간이 가득 차는 침실. 놓게 되는 가구와 소품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밖으로 나와 있는 물건보다는 옷장 속 물건을 정리 정돈하는 것이 침실 수납의 관건이다. 좁은 옷장 안을 효율적인 수납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수납용품을 활용할 것을 강추한다. 의외로 불필요하게 남는 공간이 많으므로 소품을 활용해 수납을 해결하는 것이 정답.

1 _길이별로 걸어두기 봉에 걸어두는 여름옷은 종류별보다는 길이별로 넣는다. 여름옷이라 소재가 얇고 부피감이 적은 것이 대부분이므로 길이별로 나란히 수납하고, 짧은 옷 아래의 공간은 박스나 수납함을 넣어 활용한다.

2 _다기능 수납 케이스 옷장 안은 빈 공간 없이 가득 채워 수납하는 것이 요령. 모자 등 작은 소품은 상자에 넣어 보이지 않게 수납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사용한다.

3 _아이디어 수납용 걸이 넥타이, 머플러, 바지 걸이 등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출시된 수납용 걸이를 최대한 활용하면 공간을 두 배로 넓게 쓸 수 있다. 구김 없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고, 찾기도 쉬워 옷장이 훨씬 간결해진다.

4 _패브릭 수납함 수납공간이 여러 개로 나뉜 패브릭 수납 걸이도 옷장 속에서 요긴하게 쓰인다. 양말이나 벨트, 머플러 등 자질구레한 소품을 수납하기에 제격. 접착식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 봉에 걸어두기만 하면 된다. 폭이 좁아 옷을 걸고 남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기에 좋다.

5 _다용도 바구니 값비싼 구두, 가방 등은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부직포나 개별 상자에 넣어 옷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소품 수납용 패브릭 바구니를 이용하면 빈 공간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종이나 스타킹 등을 말아 넣어둔다.

6 _공간 절약형 플라스틱 서랍장 후드 티셔츠, 가벼운 니트 카디건 등 간절기용 옷은 전용 상자에 담아 꺼내기 쉬운 곳에 보관한다. 일교차가 큰 시기와 휴가철에 가끔씩 꺼내는 옷이므로 구겨지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다. 무거운 옷을 맨 아래에 넣고 가벼운 소재의 옷을 위에 보관한다.

7 _앵글 철제 선반장 집에서 입는 옷, 티셔츠나 양말, 속옷 등 자주 꺼내 입는 아이템은 종류별로 분류해서 넣어두지 않으면 뒤엉켜버리기 쉬운데, 철제 선반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차곡차곡 개어 넣으면 꺼내 사용할 때 불편하다. 돌돌 말아 세워놓으면 간편하게 꺼내 쓸 수 있다.



소품 정리 정돈이 포인트!
거실은 가족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자질구레한 소품들이 많다. 신문, 잡지, 가족사진을 넣은 액자, 크고 작은 장식용품 등이 그것. 이때 소파 옆의 허전한 빈 공간을 활용해보자. 수납할 수 있는 사이드 테이블과 벽에 부착할 수 있는 선반, 정리함 등을 이용하면 심플하면서 기능적인 공간을 꾸밀 수 있다.

1 _벽걸이 선반 소파 옆 비어 있는 허전한 벽면에 선반 두 개를 나란히 걸고 액자와 화병, 탁상시계 등의 소품을 장식해 포인트를 주었다. 선반을 가득 채우지 말고, 몇 점만 두어 여유 있게 배치하는 것이 멋스럽다.

2 _사이드 테이블 공간만 차지하는 큼직한 거실 테이블만 치워도 여름 거실이 훨씬 시원해 보인다. 대신 수납이 가능한 기능적인 디자인의 사이드 테이블을 이용해보자. 장식품이나 몇 권의 책을 보관할 수 있는 정도면 제격이다.

3 _리모컨 수납 TV, 오디오, DVD 등에 필요한 리모컨은 거실에 돌아다니는 것만 해도 기본이 4~5개는 된다. 모양이 예쁜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OK.

4 _신문꽂이 매일 쌓이는 신문은 작은 수납꽂이에 넣어두었다가 2~3일에 한 번씩 비운다. 신문꽂이용으로 나온 제품을 따로 구입해도 되지만 사용하지 않는 박스나 바구니,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등을 이용해도 좋다.

5 _조립식 철제 바구니 바퀴가 달린 조립식 철제 바구니는 필요한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 사이드 테이블과 비슷한 디자인의 철제 바구니를 놓아 추가 수납을 하는 것은 물론 공간도 기능적으로 꾸몄다.



서랍장이나 수납 박스 활용하기
옷과 장난감, 책과 문구류, 각종 용품으로 날이 갈수록 비좁아지는 아이 방. 빈 공간, 허전한 벽면 없이 다양한 수납용품을 이용해 공간을 200%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서랍장, 수납 박스, 바구니, 각종 케이스 등을 마련하여 아이 스스로 물건을 분류해서 정리 정돈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_패브릭 바구니 뚜껑이 없는 패브릭 바구니는 잔 물건이 많은 아이 방에 두면 요긴하게 쓰인다. 장난감, 인형 등은 물론 매일 받아 보는 학습지나 문제집을 넣어두고 꺼내 쓰면 편리하다.

2 _미니 수납장 여자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머리끈과 헤어핀 등 넘쳐 나는 액세서리도 고민거리다.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짜인 미니 약장은 자질구레한 아이 소품을 보관하기에 좋다.

3 _옷장 대용 철제 캐비닛 아이 방 가구는 수납공간이 다양한 것이 좋다. 다양한 아이 용품을 종류별로 분류해 놓으려면 공간이 여러 개로 나뉜 것이 편리하다. 서랍이 많은 9DOOR 철제 캐비닛을 귀여운 옐로 컬러로 페인팅해 다용도 수납장을 만들었다. 옷과 양말, 머플러 등의 용품을 종류별, 계절별로 분류해 넣을 수 있어 편리하다. 남는 공간에는 장난감이나 문구류 등 각종 용품을 정리해서 수납한다. 서랍마다 분류표를 붙여두면 더욱 효과적이다.

4 _큰 인형, 공 등을 수납하는 그물망 인형, 공 등 부피가 큰 아이 용품은 그물망을 이용해 보관하면 재미있다. 천장에 넓게 고정해 놓아도 되고, 샌드백 모양으로 만들어 부착하는 것도 한 방법.

5 _오픈형 수납 박스 모양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는 수납 박스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갈수록 늘어나는 책과 영어 테이프 등을 넣어두면 제격이다.

6 _뚜껑 있는 수납함 작은 사이즈의 장난감은 여기저기로 흩어지지 않도록 뚜껑이 있는 수납함에 보관한다. 철망 같은 안이 들여다보이는 소재를 고르면 장난감을 찾을 때 수월하다.

7 _아이 여행가방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아이 여행가방. 컬러와 디자인이 예쁜 제품이 대부분이므로 평소에는 소품 겸 수납함으로 활용한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자질구레한 물건을 넣어두면 된다.



글 기자 : 김일아
사진 기자 : 한정수
자료제공 | 리빙센스
인테리어소품,디자인가구,패브릭,리폼,DIY  천이배엠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